김두관 "송민순 회고록, 주관적인 해석에 불과"

기사등록 2017/04/23 17:52:12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23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경남 창원시 봉곡전통시장 인근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 발언'을 포함해 최근 이슈에 대해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7.04.23.   sky@newsis.com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23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경남 창원시 봉곡전통시장 인근에서 '문재인 후보 지지 발언'을 포함해 최근 이슈에 대해서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17.04.23.  [email protected]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이 논란을 몰고온 '송민순 회고록'에 대해 이는 송 전 외교통상부 장관의 주관적인 해석으로 볼 수밖에 없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김 위원장은 23일 경남 창원시 봉곡동 전통시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송 전 장관이 자신의 자서전 내용이 진실에 가깝다고 계속 우기는데 당시 회의에 참석했던 이재정 전 통일부 장관, 백종천 전 안보실장, 문재인 전 비서실장(당시 남북적십자공동선언준비위원장 겸직) 등 다른 참석자들은 다르게 이야기를 한다"며 송 전 장관의 주장을 일축했다.

 또 김 위원장은 "우리가 상식적으로 북한에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대해)물어봤을 것 같으면 북한은 당연히 '반대'를 우리에게 요구했을 것이다. 하지만 남북문제를 위해서 결과는 '기권'이었다"며 "송 전 장관은 계속 옳다고 주장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증언을 참고하면 송 전 장관이 그 당시 상황을 주관적으로 해석하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전날 밝힌 김만복 전 국정원장의 인터뷰 내용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associate_pic2
【창원=뉴시스】김기진 기자 = 23일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이 경남 창원시 봉곡전통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문재인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04.23.  [email protected]
 하 의원은 노무현 정부가 유엔 총회 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서 기권 결정을 한 것과 관련해 김만복 전 국정원장의 육성파일을 공개하면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한편 송민순 회고록과 관련해 보수진영에서는 특검과 국정조사를 요구하고 나섰고 민주당 문재인 후보 측은 '북한팔이'를 즉각 중단하라고 맞서고 있는 가운데 이날 오후 8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첫 지상파 TV 3사(KBS·MBC·SBS)의 대선후보 토론회가 열릴 예정이어서 뜨거운 공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