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靑 문서공개, 세월호 정치적 이용 그만 둬야"

기사등록 2017/10/12 17:27:50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12일 오후 춘추관에서 '박근혜 정부에서 세월호 사고 당시 상황 보고일지 등이 사후 조작됐다'는 내용의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7.10.1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12일 오후 춘추관에서 '박근혜 정부에서 세월호 사고 당시 상황 보고일지 등이 사후 조작됐다'는 내용의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7.10.12.  [email protected]
  "이런 식의 공개는 국가기록물법 위반"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 자유한국당은 12일 청와대가 박근혜 정부시절 세월호 사고 '상황보고 일지'를 사후 조작한 정황이 담긴 자료를 공개한 것과 관련해 "가슴 아픈 세월호에 대한 정치적 이용은 이제 그만둘 때도 되지 않았냐"고 비판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또 다시 청와대 캐비닛에서 전 정부의 문건이 발견됐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도대체 어디서 그 많은 문건들이 나오는지 이제는 국민들이 그걸 의아해하고 있다"며 "또 전 정부 문건에 대한 이런 식의 공개는 국가기록물법 위반이라는 지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와대가 이 부분을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행동하는 것이 법과 원칙을 준수해야 하는 청와대의 행동 방식으로 맞냐"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오늘은 정권교체 이후 국정감사 첫 날"이라며 "그 국감 첫 날에 지난달에 발견됐다던 문건까지 들고 비서실장이 이례적으로 언론 앞에 서는 그 절박성은 어디서 기인한 것이냐"며 "한국당은 국감 기간을 통해 전 정부 문건에 집착할 수밖에 없는 현 정부의 문제점들을 국민들께 상세히 알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