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수험생]이런 책 처음이지?…서점 MD 추천

기사등록 2017/11/24 11:21:15

최종수정 2017/11/24 11:21:52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제13시험지구 13시험장)에서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환호하고 있다. 2017.11.2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종료된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제13시험지구 13시험장)에서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환호하고 있다. 2017.11.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효령 기자 = 포항 지진으로 일주일 연기된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무사히 끝났다.

그간 공부와 압박감에 시달려 온 수험생들은 하고 싶은 일들이 잔뜩 쌓였을 것이다. 지친 몸과 마음을 독서로 달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국내 서점 MD와 전문가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이 읽으면 좋을 책들을 추천했다.
◇교보문고(추천자 브랜드관리팀 김현정)

▲'현남 오빠에게'(조남주·최은영·김이설·최정화·손보미·구병모·김성중, 다산책방)

"남성의 시각과 관습을 따르지 말고, 여성의 개척해 나갈 부분을 깨닫게 한다."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김영사)

"미시적 관점이 아닌 넓은 인류의 흐름을 알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추천한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히가시노 게이고, 현대문학) -

"말 한 마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 해보는 것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

▲'신경 끄기의 기술'(마크 맨슨, 갤리온)

"복잡하게 고민하고 다른 사람의 말에 좌우 되지 말고, 스스로 인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만 남기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옵션 B'(셰릴 샌드버그, 와이즈베리)

"모든 계획에는 변화가 생기고, 막힐 때는 돌아가야 할 일도 있다. 인생도 마찬가지. 길은 여러 갈래이고 성공했다고 해서 실패하지 말란 법은 없다."
◇인터파크도서

▲'인생단어'(존 고든,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단순히 긍정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닌, 긍정적 사고방식의 방법론 액션플랜까지 구체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큰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의 미래 계획에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이제 긍정적인 사람을 넘어선 내 삶의 긍정 리더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떼어보자."(안상진 자기계발 MD)

▲'난 네 편이야'(심상정, 인플루엔셜)

"세상을 바꾸는 이들과 함께해 온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심상정이 전하는 세상에 맞서 당당하게 살고 싶은 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이야기. '우리들의 편을 들어주는 이런 사람이 있다는 것이 정말 다행입니다'."(이세은 사회과학 MD)

▲'이야기와 나'(강세형, 김영사)

"소소하지만 차곡차곡 쌓인 일상의 기적을 다양한 작품 속 이야기를 통해 오롯이 마주한다. 세상의 속도에 맞추기 위해, 어른처럼 보이기 위해 달려 왔던 시간들에 보내는 24편의 위로. 이제는 부모 품을 떠나 성인이 될 수험생들에게 지금껏 대단치 않아 보이는 시간들도 한 편의 기적이라며 지친 일상을 다독여줄 한 권의 책이다."(송현주 소설 MD)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니시노 세이지, 북라이프)

"그간 수능을 준비하며 입시 스트레스에 시달려왔을 수험생들. 잠을 줄여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등 수면이 부족했던 수험생들, 이제 컨디션을 회복할 때다. '스탠퍼드식 최고의 수면법'은 만성 피로와 졸음에서 해방되는 수면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최상이 건강 MD)

▲'명견만리- 새로운 사회편'(KBS 명견만리 제작팀, 인플루엔셜)

"강연과 다큐멘터리를 결합한 KBS의 렉처멘터리 ‘명견만리’는 각계 전문가들과 다양한 인사들이 출연해 우리 사회의 이슈를 효과적으로 공론화하며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명견만리 새로운 사회편'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다룬 미래 사회의 주요 키워드들 중 '정치, 생애, 직업, 탐구 편'을 엮었다. 사진·픽토그램·그래프 등 다양한 볼거리로 어려운 주제들을 쉽게 풀어낸 교양서로, 대학에서 한 차원 다른 공부를 하기 위해서도 미리 읽어두면 좋을 만 하다. 이제 막 성인에 접어든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세상을 움직이는 기초적인 지식들이 담겼다."(안상진 경제경영 MD)

▲'신과 함께'(주호민, 애니북스)

"2009년 연재 당시부터 독특한 소재와 탄탄한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파괴왕'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 시험이 끝난 후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때를 이용해 '신과 함께 전8권 박스세트' 정주행을 추천한다. 또 오는 12월 '신과 함께'를 원작으로 한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영화 관람 전 스토리를 완벽 예습해보는 것은 어떨까. 가족과 삶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최상이 만화 MD)
◇커넥츠북(구 리브로, 북커넥터 '책읽찌라'와 커넥츠북이 추천함)
 
▲'나의 문화유산답사기1-남도답사 일번지'(유홍준, 창비)
 
"강진, 해남 일대와 경주 일대 등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사진자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어반 리브 No. 3: 도쿄'(어반리브 편집부, 어반북스)

"가까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적당하다. 도쿄의 크고 작은 공간들과 그 안에서 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미래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여행의 기술'(알랭 드 보통, 청미래)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여행을 왜 가야 하는지, 어떻게 가야 할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다."

▲'내 마음을 읽는 시간'(변지영, 더퀘스트)

"바쁜 일정을 보낸 수험생들에게 자기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미스터 하이든'(사샤 아랑고, 북폴리오)

"잘 짜인 스토리에 소름 끼치는 반전까지 책을 펼치는 순간 결말이 궁금해 책 읽기를 멈출 수 없게 만드는 책이다."

▲'홀'(편혜영, 문학과지성사)

"인간의 내면심리를 그려내며 일상의 결정들이 미치는 영향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