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사망, 왜? "방송도 녹화했는데...SM도 뜻밖"

기사등록 2017/12/18 22:26:59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이 18일 오후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종현이 서울 청담동 레지던스에서 갈탄을 프라이팬에 피워놓은 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42분께 종현의 친누나가 동생이 자살을 시도한 것 같다고 신고했다. 실종팀은 오후 6시10분께 종현을 발견해 심정지 상태인 종현을 서울 화양동 건국대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숨졌다. 2017.12.18.scchoo@newsis.com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본명 김종현)이 18일 오후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날 종현이 서울 청담동 레지던스에서 갈탄을 프라이팬에 피워놓은 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42분께 종현의 친누나가 동생이 자살을 시도한 것 같다고 신고했다. 실종팀은 오후 6시10분께 종현을 발견해 심정지 상태인 종현을 서울 화양동 건국대병원으로 이송했으나 숨졌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18일 오후 숨진 채 발견된 한류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27)의 죽음에 대해 가요계의 상당수는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이다.

경찰 등에서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지만, 그가 목숨을 끊을 만한 납득한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샤이니와 함께 활동한 SM엔터테인먼트 팀과 절친하게 지낸 가요계 관계자는 "SM 관계자들 역시 전혀 뜻밖의 일이라 충격적인 상황"이라고 말했다.

아이돌을 넘어 싱어송라이터로서 욕심을 드러냈던 종현은 여느 아이돌보다 의욕적으로 활동해왔다. 최근까지도 활발한 행동을 보였다.

이달 9~10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핸드볼경기장에서 솔로 콘서트를 '종현 솔로 콘서트 인스파이어드'를 성료했다. 현장에서 있었던 팬들의 증언을 종합하면, 종현은 이번 콘서트에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성실함을 보였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 방송 예정인 JTBC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 촬영도 마쳤다. 발매 시기는 미정이지만 추후 공개될 솔로 신곡 역시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성추문에 휩싸였던 온유까지 나서서 완전체로 내년 2월 일본에서 콘서트도 열 예정이었다.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이 숨진 채 발견된 18일 종현이 심정지 상태로 이송된 서울 화양동 건국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앞에 팬들이 모여 있다. 2017.12.18.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이 숨진 채 발견된 18일 종현이 심정지 상태로 이송된 서울 화양동 건국대병원 응급의료센터 앞에 팬들이 모여 있다. 2017.12.18. [email protected]
더구나 그가 인스타그램에 마지막으로 남긴 글은 "네가 아파하지 않길 기도해"였다. 팬들을 위한 마음을 극진히 드러낸 것이다.

가요계 관계자는 "라디오 DJ 멘트, 자신이 직접 쓴 소설책 등을 통해 골똘히 생각하고, 깊은 배려심을 드러냈던 그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종현은 사망 직전 스마트폰 모바일메신저로 친누나에게 "이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달라. 마지막 인사에요"라고 보냈다.

한편 네티즌들은 음원사이트 실시간 스트리밍 등을 통해 종현의 사망을 애도하고 있다. 오후 10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론리'가 11위, '하루의 끝'이 31위로 재진입하는 등 종현의 죽음과 관련 애도할 수 있는 종현의 노래들의 순위가 급상승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