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통진당 출신 배진하 기초의원, 민주당 입당

기사등록 2018/02/25 14:10:12

【광주=뉴시스】 = 광주 남구의회 배진하 의원. 2017.02.25.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 = 광주 남구의회 배진하 의원. 2017.02.25.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류형근 기자 = 옛 통합진보당 출신의 광주 남구의회 배진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다.

 배 의원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역의 일꾼으로써 지냈던 8년의 경험을 민주당에서 실현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촛불혁명을 통해 탄생한 민주당은 서민의 삶을 깊이 고민하고 큰 변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요구에 다가가고 있음을 느꼈다"며 "변화된 정당에서 생활정치의 길을 걷겠다"고 입당 배경을 설명했다.

 또 "박근혜 정권의 탄압 속에서 무소속으로 지냈던 3년 동안 정당이 가야할 방향과 가치에 대해 깊이 고민했다"며 "앞으로는 민주당의 당원으로 성장하고 제 몫을 내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생동감 있는 정당, 지역을 책임있게 변화시킬 수 있는 정당, 시민과 함께 진보의 가치를 실현시켜 나가는 정당의 당원으로서 몫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배 의원은 1997년 광주대학교를 졸업한 뒤 사회운동을 하던 중 2010년 5회 지방선거에서 옛 민주노동당 비례대표로 정치에 입문했다.

 2014년 6회 지방선거에서는 통합진보당 후보로 당선 된 뒤 광주 남구의회 사회건설위원장, 무장애남구공동대표, 공익재정연구소 이사 등을 역임하고 있다.
 
 올해 6·13 지방선거에서는 광역의원 도전을 염두에 두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