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한명구 교수 "교수직 내려놓겠다" 깊이 반성

기사등록 2018/02/25 14:18:09

최종수정 2018/02/25 17:36:27

【서울=뉴시스】 연극배우 한명구
【서울=뉴시스】 연극배우 한명구

【서울=뉴시스】 박현주 기자 = 연극 배우인 한명구 서울예술대학 교수가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교수직을 자진 사퇴하겠다는 뜻을 담은 사과문을 발표했다.

 '한 교수 성추행 의혹'은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 DC인사이드 연극·뮤지컬 갤러리에 "한ㅁㄱ 선생님"이라는 글이 게재되면서 제기됐다. 한 교수가 여학생들 집에서 잠을 자고, 피해자들에 강제로 입술을 갖다 대는 등 성추행을 일삼았다는 것이다.

 25일 오전 한명구 교수는 오후 2시 엠바고로 발송한 사과문을 통해 "씻을수 없는 상처를 준 피해 학생들에게 깊이 사죄드립니다. 오랫동안 몸담았던 극동대학교와 제자들에게 사죄드립니다"며 "교수직과 예정되어 있던 공연 등 모든 것을 내려놓고 반성하겠다"고 밝혔다.

 한명구는 극동대학교 연극연기학과 전임교수를 거쳐 현재 서울예술대학교에서 공연창작학부 연기 전공 교수로 재직 중이다. 1986년 연극 '아프리카'로 연기자로 데뷔한 한명구는 '덕혜옹주', '세자매', '고도를 기다리며' '베니스의 상인' '돈키호테' '만선' 등 여러 작품에 출연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서울연극제 신인연기상, 동아연극상 남자연기상, 제21회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한바 있다.

◇다음은 한명구 교수가 언론사에 발송한 사과문 전문.

사죄드립니다.

제가 씻을수 없는 상처를 준 피해 학생들에게 깊이 깊이 사죄드립니다. 오랫동안 몸담았던 극동대학교와 제자들에게 사죄드립니다. 지난해 저를 믿고 초빙해 주신 서울예대에 너무도 큰 누를 끼치게 되었습니다. 저의 잘못된 행동으로 충격을 받으신 대학과 학생들에게 마음 깊이 사죄드립니다. 저 스스로를 다스리지 못한 잘못된 행동으로 많은 상처와 아픔을 드렸습니다.

저는 잘못 행동하고, 잘못 살아온 것에 대해 뼈져리게 반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는 교수직과 예정되어 있던 공연 등 모든 것을 내려놓겠습니다. 오로지 죄스런 마음만 가득할 뿐입니다. 매일매일 저의 잘못을 반성하며 속죄하겠습니다.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모든 분들께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한명구.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성추행' 한명구 교수 "교수직 내려놓겠다" 깊이 반성

기사등록 2018/02/25 14:18:09 최초수정 2018/02/25 17:36:27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