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벼락·폭언' 조현민, 서울남부지검서 경찰 수사 지휘

기사등록 2018/04/16 16:58:59

검찰 "강서경찰서 내사 감안해 배당"

경찰, 대한항공·광고업체 조사 진행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김진숙 민중당 서울시장 후보(왼쪽)가 지난 13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서 조현민 전무의 물컵 투척 및 갑질 폭행과 관련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2018.04.13.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고범준 기자 = 김진숙 민중당 서울시장 후보(왼쪽)가 지난 13일 오후 서울중앙지검에서 조현민 전무의 물컵 투척 및 갑질 폭행과 관련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2018.04.1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나운채 기자 = 광고회사 직원에게 물컵을 던지고 폭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는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 사건이 서울남부지검에서 수사된다.

 서울중앙지검은 16일 "형사3부에 배당했던 조 전무 고발 사건을 서울남부지검으로 이송했다"라고 밝혔다.

 검찰은 서울남부지검의 수사지휘를 받는 강서경찰서에서 조 전무에 대한 내사를 벌이고 있는 점을 고려했다. 때문에 앞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된 조 전무 사건을 이송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한 온라인 익명 게시판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둘째 딸인 조 전무가 광고 업체 직원들과 회의 도중 A팀장에게 음료수병을 던졌다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엔 조 전무가 A팀장이 자신의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하자 화를 내며 음료수병을 던진 뒤 음료수를 얼굴에 뿌렸다는 내용이 담겼다.

 사건이 보도된 이후 대한항공 측은 물이 든 컵을 회의실 바닥으로 던지면서 물이 튄 것일 뿐 직원의 얼굴을 향해 뿌린 것이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에 김진숙 민중당 서울시장 후보 등은 지난 13일 오후 조 전무를 특수폭행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검찰은 고발 건을 형사3부(부장검사 이진동)에 배당해 수사 여부를 검토한 뒤 이송 조치하기로 했다.

 한편 경찰은 지난 14일 당시 조 전무가 참석한 회의에 있었던 대한항공 측 관계자 일부를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아울러 당시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진 광고업체 측 관계자에 대한 조사도 진행했다.

 조 전무는 사건이 불거진 이후 대한항공 임직원 메일을 통해 "이번 일은 전적으로 저의 불찰이자 잘못"이라며 "앞으로 법적인 책임을 다할 것이며 어떠한 사회적인 비난도 달게 받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