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바른미래·평화당, 내일 지도부 회동…'드루킹 특검' 공조

기사등록 2018/04/22 11:19:32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한 자유한국당. 2018.04.20.myjs@newsis.com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한 자유한국당.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근홍 이재은 기자 =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이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인 일명 '드루킹 사건'에 대한 특검을 추진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22일 정치권에 따르면 야3당 지도부는 오는 23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드루킹 사건 특검 및 국정조사 공조를 위해 회동을 갖는다.

 이날 회동에는 한국당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박주선 대표와 김동철 원내대표, 평화당 조배숙 대표와 장병완 원내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경수 민주당 의원 연루 의혹으로 드루킹 사건의 파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야권은 검찰과 경찰의 수사 의지에 강한 의구심을 나타내며 특검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정부·여당은 검찰과 경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본 뒤 특검을 실시해도 늦지 않다는 입장이다. 오히려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야당이 특검을 요구하는 것은 '정치공세'라며 반발하고 있다.

 그동안 개별적으로 특검을 요구해 온 야3당은 국회 과반의 뜻을 모아 정부·여당을 압박하기로 했다. 특히 여당에 우호적이었던 평화당까지 동참하며 야권의 목소리에 더욱 힘이 실릴 전망이다.

 현재 한국당(116석), 바른미래당(30석), 평화당(14석)이 힘을 합치면 재적 과반이 넘는 160석을 확보한다. 반면 특검에 반대하고 있는 민주당(121석)과 정의당(6석)은 127석에 그친다.

 박 대표는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내일 야3당이 모여 특검법 공동발의 등을 논의할 계획"이라며 "160명인 야3당이 통합 행보를 통해 특검을 요구하면 여당도 거부할 명분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정부·여당은 입만 열면 '민생, 민생'이라고 하는데 댓글공작의 진실을 규명하려면 특검을 해야만 한다"며 "댓글 문제는 그 자체로 여당이 특검을 받고 국회는 민생을 위해 원포인트 본회의를 개최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장 원내대표는 "특검에 반대하는 정의당과는 별개로 내일 야3당 특검법 공동발의 등을 얘기해볼 것"이라며 "특검과 함께 국회 정상화 문제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