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선인 프로필]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자

기사등록 2018/06/13 23:21:46

【서울=뉴시스】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제공=인스타그램 캡쳐)
【서울=뉴시스】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제공=인스타그램 캡쳐)
【인천=뉴시스】백영미 기자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은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출신의 진보성향 인사다. 전교조 출신 인천시교육감은 2014년 당선된 이청연 교육감에 이어 두 번째다.

 충남 천안에서 태어난 도 당선인은 중앙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뒤 1985년 사립학교인 성헌고(현 인제고)에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1989년 전교조 창립 조합원으로 가입했다는 이유로 해직됐다. 당시 노태우정부는 교원의 노조 결성을 명백한 실정법 위반으로 봤기 때문이다. 공립학교로 복직한 1994년전까지 그는 전교조 인천지부 상근자로 일하다 1999년 전교조가 합법화되면서 인천지부 첫 전임자(사무처장)로 활동했다. 이후 2003년부터 4년간 전교조 인천지부장을 맡아 학교 급식 조례 제정에 앞장섰다.

 이후 부개고와 동인천고에서 교직생활을 이어오다 인천형 혁신학교(행복배움학교)인 동암중에 공모 교장으로 지원했다. 2016년 3월부터 동암중 교장으로 근무하며 모든 학생이 악기를 연주할 수 있도록 하는 ‘예술드림학교’ 사업을 추진해 높이 평가받았다. 또 2014년 설립한 참교육장학사업회를 통해 초중고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1960년 충남 천안 출생 ▲중앙대 국어국문학과 졸업 ▲성헌고 교사 ▲전교조 창립 조합원 ▲전교조 인천지부장 ▲부개고·동인천고 교사 ▲동암중 교장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