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올림픽공원에 '반려견 놀이 공원' 조성

기사등록 2018/06/18 15:05:55

【수원=뉴시스】박다예 기자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올림픽공원 내 마련된 반려견 놀이 공원. 2018.06.18 (사진 = 수원시 제공) photo@newsis.com
【수원=뉴시스】박다예 기자 = 경기 수원시 권선구 올림픽공원 내 마련된 반려견 놀이 공원. 2018.06.18 (사진 = 수원시 제공) [email protected]

【수원=뉴시스】박다예 기자 = 경기 수원시는 권선구 올림픽공원 내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놀이 공간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려견 놀이 공간은 올림픽공원 서쪽 주차장 인근 722.5㎡ 규모로 만들어졌다.

 수원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몸 높이 40cm를 기준으로 대형견과 중·소형견을 나눠 공간을 따로 마련했다. 놀이 공간 외곽에는 150cm 높이의 울타리도 설치했다.

 놀이 공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개방한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사람이나 다른 개를 공격하거나 질병을 앓는 반려견은 입장이 불가하다. 예방접종도 돼 있어야 한다.

 놀이 공간 출입구 주변에는 이용 수칙이 게시돼 있으며 반려인은 이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수원시는 광교호수공원, 금곡동 매화공원, 곡선동주민센터 앞에서도 반려견 놀이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임인수 수원시 공원녹지사업소장은 "반려견 놀이 공간을 따로 조성해 반려인과 다른 주민들의 마찰이 줄어들 것"이라며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