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나기 좋은 농촌명소 어디?

기사등록 2018/06/21 11:00:00

농식품부·농어촌公, 여름 농촌여행 코스 6선 선정

【세종=뉴시스】변해정 기자 = 무더운 여름나기 좋은 농촌 명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7월의 무더위를 피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관광자원 체험도 해볼 수 있는 '여름 농촌여행 코스 6선'을 21일 선정·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코스는 ▲강원 인제의 농촌체험마을 마의태자권역마을(용소폭포→미산마을 리버버깅→마의태자권역마을→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전북 고창의 관광농장 학원농장(구시포 해수욕장→상하농원→학원농장→미당시문학관→선운사→고인돌유적지→고창읍성) ▲전남 구례의 농촌교육농장 쌍산재(노고단→천은사→쌍산재→반달가슴곰 생태학습장→화엄사·화엄숲길) ▲전남 영암의 농가민박 월인당(전라남도농업박물관→영암금호방조제→영암 독천식당→모정마을 한옥민박→왕인박사유적지→기찬랜드) ▲경남 거창의 농촌체험마을 수승대마을(해인사→금관식당→옐로우 리버비치→영상 테마파크→거창 수승대마을) ▲대전 농촌체험마을 찬샘마을(찬샘마을→하늘강아뜰리에→초가랑→추동 대청호 사진창고→연꽃마을) 등이다.

농식품부는 잘 알려지지 않는 전국의 관광지 발굴과 농촌여행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월 계절·주제에 적합한 농촌여행 코스를 선정·발표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일반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모 방식으로 농촌여행 코스를 짰다.

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인 '농촌여행의 모든 것(웰촌, 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