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사립유치원 문제, 무거운 책임감…유아교육 공공성 바로 세울 것"

기사등록 2018/10/22 08:57:09

文 대통령 유럽순방 "한반도 평화에 국제사회 지지 이끌어내"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2018.10.17.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1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은 한주홍 기자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비리 사립유치원 문제 관련 "당정 간 협의를 긴밀히 해서 유아교육의 공공성을 바로 세우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정 협의를 거쳐 25일에 대책을 발표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번 계기로 모처럼 새로운 제도를 만들어낼 것을 당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유아교육과 어린이 보육, 두 문제가 계속해서 문제가 될 사안이다. 저도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 이 대표는 '독도 지킴이'로 유명한 김성도씨의 별세와 관련 "그동안 독도를 지키면서 헌신해 온 어르신께 경의를 표한다"고 애도했다.

 아울러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순방에 대해 "프랑스, 이탈리아, 교황청, 벨기에, 덴마크 방문을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를 이끌어내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특히 교황을 만나 방북을 수락하는 의견을 잘 나눈 점이 아주 큰 의미"라며 "교황은 문 대통령에게 멈추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시라, 두려워하지 마라는 격려의 말씀을 주셨다. 평화를 간절히 바라는 전 세계인들에 큰 울림을 준 목소리라고 생각한다"고 호평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