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온도˚, 핸드폰에 까세요···날씨에 어울리는 한시 앱

기사등록 2018/10/22 15:23:13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날씨에 맞춰 휴대폰으로 한시를 즐길 수 있는 감상실이 생겼다.

한국고전번역원은 날씨와 온도를 알려주면서 날씨와 잘 어울리는 선인들의 고전 한시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시의 온도˚'를 개발, 서비스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국고전번역원'이나 '시의 온도'를 검색,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다.

기상청이 제공하는 날씨 정보와 연동, 한국고전종합 DB가 서비스하는 번역 한시 2000여수 중 그날 날씨와 정서에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을 선별해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국내에서 사용자 위치와 기상청 날씨 등의 정보를 이용해 날씨와 계절에 맞는 배경 이미지도 서비스한다. 

 마음에 드는 시를 쉽고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는 '즐겨찾기', 사람들이 어떤 시를 좋아하는지 알 수 있는 '좋아요' 기능도 갖췄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통해 한시에서 느껴지는 계절·온도·날씨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2017년 '한국고전종합DB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리고전 콘텐츠 개발기획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란과유정팀'의 작품을 한국고전번역원 고전정보센터에서 6개월에 걸쳐 개발했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9년간 열었으나 수상작을 실제 모바일 앱으로 구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