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찰청장 "김정은 방문, 따로 통보받은 내용 없다"

기사등록 2018/12/10 12:00:08

원경환 서울청장, 취임 후 첫 출입기자 간담회

"경호·경비 책임…관계기관 협조해 완벽하게"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원경환 신임 서울경찰청장이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18.12.03. photocdj@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원경환 신임 서울경찰청장이 지난 3일 서울 종로구 서울경찰청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2018.12.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조인우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 시기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오가는 가운데, 원경환 신임 서울경찰청장은 10일 김 위원장의 방문과 관련해 경찰이 따로 통보받은 것은 없다고 밝혔다.

원 청장은 이날 오전 출입기자들과의 첫 정례 간담회에서 "제가 알고 있는 것은 언론에 보도된 내용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관련) 연락을 받은 것도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일정이) 확정 된다면 경호·경비는 경찰의 책임이기 때문에 관계기관과 협조해 완벽하게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의 예상 답방 시기를 두고 김정일 추모 7주기인 17일을 넘긴 18~20일이 유력하다는 전망과 12~14일, 크리스마스 전후 등의 추측이 동시 다발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청와대가 김 위원장의 답방 추진을 서두르지 않겠다는 공식 입장을 내면서 내년 초 답방 가능성도 점쳐지는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경찰이 김 위원장의 방문을 맞기 위한 사전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원 청장은 이에 대해 "제가 온 지 며칠 안 돼서 지시한 내용은 없지만 큰 행사가 있을 때 어떻게 해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할 건지 준비·검토하는 정도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