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외교장관 통화…日에 강제징용 판결 신중대응 촉구(종합)

기사등록 2018/12/12 14:46:55

강경화-고노, 강제징용 피해자 대법원 판결 의견 교환

【서울=뉴시스】강수윤 기자=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중인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지난 9월26일 오후(현지시간)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과 한일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을 논의했다.(사진 =외교부 제공) shoon@newsis.com 2018.12.12
【서울=뉴시스】강수윤 기자=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중인 강경화 외교부장관은 지난 9월26일 오후(현지시간)  고노 다로((河野太郞) 일본 외무상과 한일 외교장관회담을 갖고 한반도 정세 등을 논의했다.(사진 =외교부 제공) [email protected] 2018.12.12
【서울=뉴시스】강수윤 기자 = 강경화 외교장관이 12일 오전 고노 다로(河野 太郞) 일본 외무대신과 전화 통화를 갖고 강제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대법원 판결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강 장관은 고노 대신과의 통화에서 이번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우리 정부의 입장을 설명하고 신중한 대응을 일본 측에 촉구했다.

외교부는 양 장관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긴밀하게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앞서 고노 외무상은 지난 10월 우리 대법원의 강제동원 배상 판결 이후 "한일 우호관계의 법적 기반이 근본적으로 손상됐다"며 험한 비난을 쏟아내는 등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일본 측이 과도하게 반응하고 있다며 유감을 표시했다.

일본 정부는 1965년 한일 청구권협정으로 개인 청구권 문제가 마무리된 만큼 강제징용 피해자 손해배상은 한국 정부가 책임져야 한다는 입장이다. 

우리 정부는 위안부 문제나 강제징용 등 과거사 문제와 별도로 경제와 안보 분야 협력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킨다는 '투 트랙'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일 외교장관 통화…日에 강제징용 판결 신중대응 촉구(종합)

기사등록 2018/12/12 14:46:5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