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北 연락사무소 철수, 文 중재자 역할은 허상"

기사등록 2019/03/22 17:41:16

"대북정책 총체적 실패였음이 드러난 것"

"북한의 독단적, 안하무인식 행태에 경악"

"통일 부처 인사 총사퇴로 환골탈태해야"

【개성=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북측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전경. 2018.11.07.  photo@newsis.com
【개성=뉴시스】사진공동취재단 = 북측 개성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전경. 2018.11.0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윤아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북한이 남북공동연락사무소 철수를 통보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결국 중재자니, 촉진자니 하는 역할은 허상에 지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북한의 핵위협을 완전한 비핵화라고 얼버무리며 남북협력에 올인한 정부의 대북정책은 총체적 실패였음이 드러났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민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답해야한다"며 "비핵화 없이 남북경협을 외치던 결과가 결국 이거냐"고 반문했다.

그는 "북한이 우리 정부와 사전 협의나 구체적 설명 없이 일방적으로 철수를 통보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며 "평창 동계올림픽 이후 반복된 북한의 독단적, 일방적, 안하무인식 행태에 경악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 대변인은 "한국당은 이미 지난해 8월 남북 공동연락사무소 개소 과정에서 10억 원 상당의 대북 제재 위반 소지가 있는 금지 품목이 반출되었다고 지적했다"면서 "감성적 대북 관점에 매달리며 안보현실을 도외시한 총체적 실패"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어 "통일 관련 부처 인사의 총사퇴를 통한 전면적 국정쇄신과 대북정책의 환골탈태가 필요하다"며 "정부는 모든 가능성에 대비해 국론을 결집하고 한미동맹을 통한 안보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촉구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국당 "北 연락사무소 철수, 文 중재자 역할은 허상"

기사등록 2019/03/22 17:41: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