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마약' 이문호, 두번만에 구속…"증거인멸 우려"

기사등록 2019/04/19 23:03:39

"'추가된 범죄사실' 포함 범죄사실 소명"

"피의자 구속 필요성과 상당성 인정돼"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버닝썬 마약 사건의 핵심 인물인 클럽 대표이사 이문호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들어오고 있다. 2019.04.19.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버닝썬 마약 사건의 핵심 인물인 클럽 대표이사 이문호 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으로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들어오고 있다. 2019.04.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온유 기자 = 마약류관리법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버닝썬 대표 이문호(29)씨가 19일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당초 영장 청구 이후 '추가된 범죄사실'을 포함해 본건 범죄사실 중 상당부분이 소명되고, 현재까지 수사 진행 경과, 범행 후 정황 등 피의자가 수사에 임하는 태도 등에 비추어 보면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면서 "피의자에 대한 구속 필요성과 그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밝혔다.

이씨는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23분께까지 서울중앙지법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다.

이씨의 구속은 두 차례 영장 신청 끝에 결정됐다.

경찰은 지난달 19일 이 대표에 대해 마약류 투약 및 유통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마약류 투약·소지 등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고, 현재까지 증거자료 수집 등에 비춰 구속할 필요성과 상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한 바 있다.

'버닝썬 마약 사건' 핵심 관계자인 이씨가 구속됨에 따라 경찰의 해당 수사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경찰은 버닝썬 사건 이후 마약 혐의와 관련해 40여명을 입건했고, 이중 버닝썬 클럽 직원과 클럽 내 마약류 위반으로 14명을 입건했으며 클럽 MD 3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또 다른 클럽과 관련된 피의자도 17명이라고 설명했다. 불법강간약물로 알려진 일명 '물뽕(GHB)' 유통 혐의로 입건된 이들은 9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