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놀 권리 찾아주기 지극 정성…영상 공모 이어 웹툰 연재

기사등록 2019/05/15 14:07:17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문자
  • URL
온 국민 놀 권리 캠페인 '플레이 유어 월드' 일환
동명 웹툰, 15일 '노잼병' 시작으로 총 3편 연재

associate_pic4【서울=뉴시스】롯데월드 '놀 권리 캠페인' 웹툰 연재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롯데월드(대표 박동기)가 14일부터 웹툰 '플레이 유어 월드'(Play your World: 놀이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 연재를 시작한다.

롯데월드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연계해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0주년 특별 사회공헌 활동으로 펼치는 동명의 '놀 권리 캠페인' 세부 프로그램이다. 롯데월드는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놀 권리 보장을 위한 '10가지 실천 약속'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이를 마련했다.

웹툰은 총 3편이다. 롯데월드 SNS,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홈페이지 등에 게재된다. 

이날 제1화 '노잼병'(작가 기령)가 스타트를 끊었다. '놀 권리' 주체자인 어린이가 놀이의 중요성과 장점을 스스로 알아간다는 내용이다. 놀이 시간을 충분히 갖지 못하면 갑자기 얼굴이 늙게 되는 신종 질병인 '노잼병'이 학생들 사이에서 급속도로 퍼지는 상황을 가정해 놀이의 중요성을 재밌게 풀어낸다는 평가를 듣는다.

성인의 놀이와 휴식 필요성을 담은 제2화(작가 김찹쌀·5월31일), 다양한 놀이 방법을 다룬 제3화(작가 율자·6월14일) 등도 차례로 대중과 만나게 된다.

특히 이번 웹툰은 감각과 실력은 뛰어나지만, 작품을 대중에게 소개할 기회가 많지 않은 유망 청년 작가들과 협업해 진행한다. 이들에게 재능을 펼치고, 다양하게 작업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더욱더 크다.

associate_pic4【서울=뉴시스】롯데월드 '놀 권리 캠페인' 웹툰 연재
롯데월드는 웹툰 연재를 기념해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 페이스북에서 웹툰을 읽은 다음 '놀이 약속 10' 중 이달에 실천할 놀이 약속 한 가지를 선택해 댓글로 남기면 된다. 5명을 추첨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나눠준다.

한편, 롯데월드는 오는 6월16일까지 온 국민의 놀 권리 공감대 형성을 위한 '놀이영상 공모전'을 연다. 놀 권리가 가진 중요성을 재미있게 다룬 '놀 권리 영상', 창의적인 놀이 방법을 소개하는 '뉴(New) 놀이방법 영상' 등 두 부문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는 제작한 영상을 개인 유튜브 채널 또는 SNS에 해시태그(#롯데월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playyourworld 등)와 함께 업로드하고, 롯데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롯데월드와 초록우산 관계자, 놀이 전문가들이 활용 가능성, 독창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응모 영상을 평가해 최종 30점을 선정한다.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 장려상 10팀, 로티로리상 13팀 등에 총 상금 1100만원이을 준다. 우수작들은 롯데월드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에 공개된다.


ace@newsis.com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