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회 검은 권력 민낯"...'블랙머니' 각계 각층 호평

기사등록 2019/11/08 10:35:56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영화 '블랙머니' 스틸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2019.11.08 nam_jh@newsis.com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영화 '블랙머니' 스틸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제공) 2019.11.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남정현 기자 = 영화 '블랙머니'가 시사회 후 관객의 반응을 전했다.

먼저 영화를 관람한 정치인들의 호평이 쏟아졌다.

"우리 사회의 검은 권력의 민낯을 벗기는 영화!"(정의당 이정미 국회의원), "영화가 아닌 현실, 진실을 담고 있는 영화!"(민주평화당 정동영 국회의원), "실제 과정을 지켜봤기에 감회가 새로웠다. 본질을 꿰뚫는 영화"(정의당 심상정 대표)

종교계 인사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메시지가 담겨있다!"(지성룡 신부), "새로운 세상을 향해 한 걸음 나아가는 영화"(명진스님), "슬프고 안타까운 이 현실을 아름답고 희망찬 미래로 만드는 영화!"(함세웅 신부) 등 묵직한 화두와 날카로운 메시지가 담긴 영화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일반 관객들 또한 "뒤통수를 후려치는 강렬하고 묵직한 한방!", "실화라서 의미 있고 실화라서 안타까운!", "답답한데 엄청 재밌음", "의미와 재미 쌍끌이. 또 하나의 웰메이드 영화" 등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영화 '블랙머니'는 수사를 위해서라면 거침없이 막 가는 '막프로' 양민혁 검사(조진웅)가 자신이 조사를 담당한 피의자의 자살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되고, 누명을 벗기 위해 사건의 내막을 파헤치는 이야기다.

 양민혁은 이 과정에서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고자 고군분투한다. 13일 개봉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