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앵글]'우리가족 김장담그기' 500팀 몰려 성황

기사등록 2019/11/08 16:34:59

【괴산=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괴산군이 8일 개최한 김장축제에 하임호셴 주한이스라엘 대사(오른쪽)와 마틸다마수카 주한 탄자니아 대사(왼쪽)가 참여해 이차영 괴산군수와 김장을 하고 있다.(사진=괴산군 제공)2019.11.08photo@newsis.com
【괴산=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괴산군이 8일 개최한 김장축제에 하임호셴 주한이스라엘 대사(오른쪽)와 마틸다마수카 주한 탄자니아 대사(왼쪽)가 참여해 이차영 괴산군수와 김장을 하고 있다.(사진=괴산군 제공)[email protected]
【괴산=뉴시스】김재광 기자 = 충북 괴산군이 8일 개최한 김장축제에 방문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이날 '우리가족 김장담그기' 행사에는 500팀이 몰렸다. 하임호셴 주한 이스라엘 대사, 마틸다마수카 주한 탄자니아 대사도 이차영 괴산군수와 김장을 함께 했다.

청주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양념만들기, 김장 보관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우리가족 김장담그기'는 참가비 12만원(4인기준)을 내면 절임배추 20㎏과 양념 7㎏을 준다. 참가자들이 김장을 직접 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괴산=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괴산군이 주최한 김장축제가 8일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청주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이 양념만들기, 김장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2019.11.08  kipoi@newsis.com
【괴산=뉴시스】 김재광 기자 = 충북 괴산군이 주최한 김장축제가 8일 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청주 진지박물관 김정희 원장이 양념만들기, 김장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2019.11.08  [email protected]
비닐장갑과 앞치마는 무료로 제공하고 축제장에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괴산사랑상품권(1만원권)도 준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 축제는 외국인·어린이 김장체험, 독도 기부 김장담그기 등 다채롭게 펼쳐진다.

전국 김치음식 경연대회, 전국 대학생 치어리더 경연대회, 김장 라면왕 선발대회, 산막이 전국 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트롯 경연대회 등 이벤트로 진행한다.

김장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아삭한 김장여행'을 주제로 오는 10일까지 괴산군청 앞 광장과 동진천 일원에서 열린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