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靑 위장전입 사과, 일방 독주하겠단 선언"

기사등록 2017/05/26 17:26:09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임종석 비서실장이 26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원칙 위배 논란과 관련해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임종석 비서실장이 26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인사원칙 위배 논란과 관련해 "인사가 국민 눈높이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에 대해서 국민 여러분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 송구한 마음과 함께 이해를 구한다"고 입장을 밝힌 후 기자간담회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 2017.05.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한주홍 기자 = 자유한국당은 26일 청와대가 임종석 비서실장 명의로 내각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문제에 대해 사과한 것과 관련해 "일방적으로 독주하겠다는 선언"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정용기 원내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5대 비리 관련자라도 자질과 능력이 있는 경우 임명을 감행하겠다는 건 정권 입맛에 맞춘 고무줄 잣대로 인사를 하겠다는 정치적 꼼수 아니겠느냐"고 반문했다.

 정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은 5대 원칙을 스스로 파기한다는 건지, 차후 예정된 청문회에 앞서 분명한 인선 기준을 제시하라"며 "인사 문제에 있어서 모든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있음을 분명히 밝히는 바"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더욱이 인사 발표는 대통령이 직접하고 변명은 비서실장을 앞세워 어물쩍 넘어가려는 건 국민을 기만하는 태도"라며 "이런 입장 발표는 안 하느니만 못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정 대변인은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임 실장 발표가 오히려 자유한국당의 운신의 폭을 더 좁혀서 문제를 키우는 게 아닌 가 본다"며 "의원총회를 통해 총의를 모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이 직접 스스로 밝힌 원칙을 허무는 데 대해서도 본인이 입장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국당 "靑 위장전입 사과, 일방 독주하겠단 선언"

기사등록 2017/05/26 17:26:09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