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에 사계절 필수품 된 ‘디톡스 가전’ 주목

기사등록 2018/01/24 11:20:02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겨울철에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며 미세먼지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날로 증가하는 미세먼지로부터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디톡스 가전은 이제 사계절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디톡스 가전이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제품을 뜻한다.

아무리 조심해도 외출 시 미세먼지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다. 이런 환경 속에서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미나리, 브로콜리 등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많은 양의 채소를 먹기 힘들다면 과일과 섞어 주스로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휴롬의 저속착즙 원액기 ‘휴롬원더’는 많은 양의 채소, 과일을 효율적으로 섭취하기에 적합한 디톡스 가전이다. 투입구 역할을 하는 스마트 호퍼를 통해 많은 양의 채소와 과일을 큼지막하게 썰어 한꺼번에 담으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착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를 투입한 뒤 다이얼만 돌리면 믹싱바(Mixing bar)가 재료를 회전시키고 절단해 자동으로 착즙이 진행된다. 자동 멈춤 기능이 있어 작동 시작 5분 뒤 별도의 조작 없이도 멈춰 출근 준비 등으로 분주한 아침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휴롬의 전기 티포트인 ‘휴롬 티마스터’를 사용해 도라지와 오미자를 차로 우려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도라지와 오미자는 폐기능을 돕고 담(가래)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 휴롬 티마스터는 잎차·꽃차, 과일차, 한방차·약탕 세 가지 티 프로그램이 세팅돼 재료의 맛과 향, 영양, 농도가 최적화된 차를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이미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공기청정기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코웨이는 최근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와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로 클로바 스피커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공기청정기 켜줘" "공기청정기 꺼줘" 등의 음성 명령을 내리면 실행하게 된다.
수시로 사용하는 용도로 로봇 청소기를 선호하는 가정도 많아졌다. '아이클레보 오메가'는 1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초강력 BLDC 모터를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110배 강해진 파워흡입력을 갖고 있어 집 안에 매일 쌓이는 미세먼지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준다. 청소량이 많은 부위에서는 스스로 감지해 흡입력을 높이는 '스마트 터보 모드'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초당 20프레임 공간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매핑(Mapping) 기술을 통해 정밀한 주행과 뛰어난 공간분석 판단력을 갖췄다.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를 자주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면서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도 각광받고 있다. 쿠첸의 ‘셰프레인지’는 하이브리드 레인지로 고화력 인덕션(IH) 화구와 용기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HL) 화구가 접목된 제품이다. 가열, 팬, 우림, 보온, 물 끓임 등 ‘셰프 모드’로 초보자도 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독일 쇼트 상판에 사피아노 패턴이 적용돼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미세먼지 기승에 사계절 필수품 된 ‘디톡스 가전’ 주목

기사등록 2018/01/24 11:20:0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