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김정은 안전 보장하나 질문에…백악관 '묵묵부답'

기사등록 2018/05/23 04:52:22

백악관 "북미회담 목적은 완전하고 전적인 비핵화"만 언급

 【서울=뉴시스】 이현미 기자 = 백악관은 2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정권 안전을 왜 보장할 것인지에 대한 답변을 거부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언론브리핑에서 북미정상회담의 목적은 한반도의 "완전하고 전적인 비핵화"리고 말하면서 체제 보장 이유에 대해선 답하지 않았다.

 샌더스 대변인은 "다시 (말하지만), 이 대화(북미정상회담)의 목표와 목적은 한반도의 완전하고 전적인 비핵화가 될 것이고, 대통령은 그 대화의 부분에 대해 솔직하게 해왔다"면서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단독 정상회담을 진행하기 전 김 위원장이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CVID)를 결정하면 북한 정권의 안전을 "보장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건 처음부터 보장하겠다고 이야기해온 것이다. 또 김정은은 안전할 것이고, 굉장히 기쁠 것"이라며 "북한은 굉장히 번영될 것"이라고 장담했다.

 또 "지금 김정은은 역사상 없는 가장 큰 기회를 가지고 있다. 뭔가를 해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며 "북한 국민들 뿐 아니라 전세계를 위해서, 한반도를 위해서 굉장히 좋은 일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지금 김정은의 손 안에 있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왜 김정은 안전 보장하나 질문에…백악관 '묵묵부답'

기사등록 2018/05/23 04:52:2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