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강원랜드 수사단 셀프 고발장 대필' 질타..."특단의 조치"

기사등록 2018/05/23 16:14:47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3일 오후 충북 제천 동문시장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홍 대표는 강원랜드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의 고발장 대필에 강하게 비판했다. 2018.05.23. ksw64@newsis.com
【제천=뉴시스】강신욱 기자 = 23일 오후 충북 제천 동문시장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홍 대표는 강원랜드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의 고발장 대필에 강하게 비판했다. 2018.05.23. [email protected]
【제천·서울=뉴시스】정윤아 홍지은 기자 = 자유한국당은 23일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단이 시민단체를 대신에 고발장을 대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대해 형사 고발, 특별검사 등 특단의 조치를 예고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현재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에 같은 당 권성동·염동열 의원이 연루 의혹을 받고 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충북 제천 동문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요즘은 증거를 조작하고 권력자 요구대로 증거 은폐를 도와주는 검사들이 대한민국 사법기관의 중심이 돼 있다"며 "대한민국에 망조가 드나 했다"고 질타했다.

  홍 대표는 "검사들이 증거를 조작하고 고발장을 대필하는 것을 보면서 참 부끄러운 세상이 됐다고 느꼈다"며 "70년 검찰사(史)에 어떻게 이렇게 부끄러운 검찰이 됐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05.23.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도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명백한 범죄행위와 다름없다"며 "사실이라면 여권이 주장하는 대로 강원랜드 채용 비리를 특검 할 것이 아니라 강원랜드 수사단을 특검 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가뜩이나 수사 외압 폭로에 검찰 총장의 수사지휘마저 외압이라고 반발하던 수사단이 아예 고발장을 셀프로 작성해 고발하고 수사하고 있다"며 "북 치고 장구 치고 혼자 앉아서 알아서 다 하는 마당에 수사 공정성과 객관성은 이미 스스로 무너뜨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단이 시민단체의 고발장을 대신 써주는 역사상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어거지 수사'를 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수사의 공정성을 스스로 무너뜨린 것이다. 무엇을 위해 그토록 안달복달하며 고발장까지 대필해 주었단 말인가"라고 일갈했다.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대변인. 2018.05.05. taehoonlim@newsis.com
【서울=뉴시스】임태훈 기자 = 장제원 자유한국당 대변인. 2018.05.05. [email protected]
   장 수석대변인은 "이제 강원랜드 채용 비리 재수사 등은 짜맞추기식 기획 보복 수사였다는 사실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문무일 검찰총장은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단 고발장 대필 사건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단의 고발장 대필이라는 전대미문의 범죄행위에 대해 형사 고발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임을 밝힌다"고 경고했다.

  한편 문 검찰총장 수사 지휘에 불복해 항명 파동을 일으킨 강원랜드 수사단이 수사를 시작할 무렵 고발인에게 추가 고발장 작성을 제안했고 대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국당, '강원랜드 수사단 셀프 고발장 대필' 질타..."특단의 조치"

기사등록 2018/05/23 16:14: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