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우윤근 비위' 폭로에 "靑, 발뺌 말고 내용 철저 공개"

기사등록 2018/12/15 12:47:53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18.10.01.since1999@newsis.com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이종철 바른미래당 대변인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강지은 기자 = 바른미래당은 15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 특별감찰반에서 근무했던 김모 수사관이 우윤근 주러시아 대사의 비위 첩보를 보고했다가 청와대에서 쫓겨났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청와대는 사실무근이라는 발뺌만 할 게 아니라 '철저히 조사했다'는 그 내용을 공개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아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조국 민성수석의 쇄신안이 얼마나 허울뿐인지, 그에 의해 쫓겨난 전 민정수석관의 폭로가 여실히 보여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작 책임져야 할 조국 수석이 쇄신안을 발표하는 것 자체가 워낙에 면구스러워 무성의한 서면으로 대신한 것이냐"며 "죄다 '제 얼굴에 뱉을 침'인 것을 마치 자기랑 상관없는 듯 나열하는 내용들이 참으로 뻔뻔스럽기만 하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내 사람'을 봐주기 위해 특별감원을 내친 게 사실이 아니라면 그 누명 아닌 누명을 벗는 책임은 바로 청와대에 있다"며 "그게 지금 벌어지는 사안의 전말을 보는 국민의 시선이고 상식이다. 스스로 이실직고하는 자세를 보이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전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모씨가 여권 중진 관련 보고서 때문에 쫓겨났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김모씨의 일방적인 주장일 뿐"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당시 첩보 내용에 대해 청와대 내 검증 시스템을 통해 첩보 내용과 여권 고위 인사를 비롯한 관련자들을 상대로 철저히 조사했다"며 "그 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돼 그 결과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바른미래, '우윤근 비위' 폭로에 "靑, 발뺌 말고 내용 철저 공개"

기사등록 2018/12/15 12:47:5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