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선관위, 전대 운영 규정 등 논의…일정은 논의 안해(종합)

기사등록 2019/02/11 12:26:57

박관용 "결정 두번 하는 경우가 있는가"

아들 문제 언급에는 "양아치 수준" 비판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선관위 회의에 참석하는 박관용 위원장이 의견을 말하고 있다. 2019.02.11.jc4321@newsis.com
【서울=뉴시스】이종철 기자  =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선관위 회의에 참석하는 박관용 위원장이 의견을 말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오제일 정윤아 기자 = 자유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가 11일 회의를 열고 전당대회 운영 규정 등 세부 사항을 논의했다. 당 대표 후보 다수가 강하게 반발하고 있는 전당대회 일정에 대한 논의는 이뤄지지 않았다.

박관용 선관위원장은 이날 회의 국회에서 열린 선관위 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전당대회 운영규정에 대해 회의가 다 끝났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전당대회 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느냐는 질문에는 "결정을 두 번 하는 경우가 있는가"라며 "그런 이야기가 없었다"라고 전했다.

당권 주자 다수가 전당대회 일정 변경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보이콧(거부)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것에 대해서는 "보이콧을 하는 것은 그 사람들의 사정"이라며 "우리와 관계가 없는 것"이라고 답했다.

홍준표 전 대표 측 강연재 대변인이 당 선관위 결정에 반발하며 박 위원장 아들의 공천 문제를 언급한 것에 대해서는 "그런 이야기를 누가 했다면 그건 양아치 수준"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강 대변인은 페이스북에 "박관용 선거관리 위원장님 안중에 황 전 총리 외에는 없는듯하니 이번 전당대회는 김이 다 샜다. 흥행은 여기까지"라며 "박 위원장님 아들의 10년 전 부산 공천 예심탈락이 내년 총선 때는 어찌 되나 한번 보자"라고 적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에 유리하게 룰을 결정하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서도 "그런 질문을 하는 사람의 양식을 의심한다"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박 위원장은 앞서 뉴시스와 통화에서도 "내일모레가 전당대회인데 누구 출마 안 한다고 연기하면 그게 어디 정당인가"라며 "연기하자고 하면 그날부로 그만둘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어 "국민에게 신뢰를 얻고 다시 태어나는 정당이 되고 싶다고 결의하는 전당대회를 몇몇 후보자가 고집을 피운다고 해서 미룬다면 그건 정당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