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목원대 취업진로센터 '진로인성캠프' 등

기사등록 2018/11/06 13:06:41

【대전=뉴시스】 목원대 취업진로센터의 '진로인성캠프'가 열리고 있다.(사진=목원대 제공)
【대전=뉴시스】 목원대 취업진로센터의 '진로인성캠프'가 열리고 있다.(사진=목원대 제공)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 목원대 취업진로센터 '진로인성캠프'

 목원대는 6일 취업진로센터가 청양 칠갑산 휴양림에서 '진로인성캠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가한 학생 40명은 '대전·충남지역 우수기업 탐방', '선택 받는 경험 기술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및 면접법' 등 다양한 맞춤형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받았다.

 학생들은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스스로 분석,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조별 과제때 다양한 학과 학생들이 함께 어울려 팀워크를 다졌고 모의면접으로 면접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을 줄였다.

 한편 목원대 취업진로센터는 취업역량 향상을 위해 '항공서비스 직무교육', '취업동아리 체험', '해외취업 설명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건양대 의과대학 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학술대회 '우수구연상'

【논산=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논산시 건양대는 6일 의과대학 의료인문학교실 학생들이 서울 중앙대에서 '환자 중심 의사소통과 환자 경험'이란 주제로 열린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실습학생과 환자와의 의사소통'을 발표,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과 4학년 김정윤씨와 석사과정 김가영, 주예진(사진 왼쪽부터)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11.06.(사진=건양대 제공) ssyoo@newsis.com
【논산=뉴시스】유순상 기자 = 충남 논산시 건양대는 6일 의과대학 의료인문학교실 학생들이 서울 중앙대에서 '환자 중심 의사소통과 환자 경험'이란 주제로 열린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실습학생과 환자와의 의사소통'을 발표,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과 4학년 김정윤씨와 석사과정 김가영, 주예진(사진 왼쪽부터)씨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18.11.06.(사진=건양대 제공) [email protected]
건양대는 6일 의과대학 의료인문학교실 석사과정 김가영, 주예진 씨와 본과 4학년 김정윤, 성재은 씨가 서울 중앙대에서 열린 '환자 중심 의사소통과 환자 경험'을 주제로 열린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구연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실습학생과 환자간 의사소통'이란 주제 발표로 임상실습 경험에 대한 학생보고서와 학생의사를 경험한 환자들의 인터뷰를 질적연구방법론으로 분석했다.

  임상실습학생과 환자간 의사소통 현황 및 문제점을 심층적으로 파악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교육소식]목원대 취업진로센터 '진로인성캠프' 등

기사등록 2018/11/06 13:06: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