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윤 구속영장 청구'에 "법원 현명한 판단 기대"

기사등록 2025/01/17 19:19:58

민주 "내란 일으킨 수괴 풀어두는 나라 없어"

[과천=뉴시스] 전신 기자 = 내란 우두머리와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공수처에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 경기도 과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서 조사를 마친 뒤 서울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2025.01.15. photo1006@newsis.com
[과천=뉴시스] 전신 기자 = 내란 우두머리와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로 공수처에 체포된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 경기도 과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서 조사를 마친 뒤 서울구치소로 향하고 있다. 2025.01.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17일 윤석열 대통령 구속영장이 청구된 데 대해 "내란을 일으킨 수괴를 풀어두는 나라는 없다"며 윤 대통령 구속을 촉구했다.

김성회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체포 이틀이 지났지만 윤석열은 묵비권을 행사하며 수사를 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내란을 일으킨 수괴를 풀어두는 나라는 없다"며 "내란의 우두머리가 풀려나는 것은 국민을 불안하게 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힘은 대통령에 대한 예우 운운하는데 대통령이기 이전에 내란을 일으킨 우두머리"라며 "윤석열은 지금도 내란 범죄에 대해 반성하기는커녕 오히려 수사에 불응하고 있고, 심지어 부정선거에 대한 자신의 망상을 퍼뜨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풀려난다면 내란의 정당성을 강변하며 지지층을 선동해 나라를 혼란과 갈등에 몰아넣을 것이 불 보듯 뻔하다"며 "구속은 당연하다. 법원이 내란을 수습하기 위해 현명하게 판단하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수처는 이날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로 12·3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서울서부지법에 청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 '윤 구속영장 청구'에 "법원 현명한 판단 기대"

기사등록 2025/01/17 19:19:5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