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미국 조선·제조업 르네상스에 대한민국 함께하길 기대"

기사등록 2025/08/26 02:56:40

"미국 다시 위대하게 변하고 있는 것 같아"

"김정은 만나 한반도 평화 메이커 역할해달라"

[워싱턴=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하며 악수하고 있다. 2025.08.26. bjko@newsis.com
[워싱턴=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DC 백악관에서 한미 정상회담을 하며 악수하고 있다. 2025.08.26. [email protected]

[워싱턴·서울=뉴시스] 김지은 조재완 기자 = 방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나 "(미국이) 조선 분야뿐 아니라 제조업 분야에서도 르네상스가 이뤄지고 있고, 그 과정에 대한민국도 함께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워싱턴 백악관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에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드는 것이 우리 (트럼프) 대통령님의 꿈으로, 미국이 다시 위대하게 변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다우존스 지수도 세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던데 잠깐 조정되고 있지만 다시 미국이 위대해지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또 "세계 지도자 중에 전 세계의 평화 문제에 (트럼프) 대통령님처럼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실제 성과를 낸 건 처음"이라며 "가급적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분단국가로 남아 있는 한반도에도 평화를 만들어달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도 만나시고, 북한에 트럼프 월드도 하나 지어서 저도 거기서 골프도 칠 수 있게 해 주시고 세계사적인 평화의 메이커 역할을 꼭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 대통령 "미국 조선·제조업 르네상스에 대한민국 함께하길 기대"

기사등록 2025/08/26 02:56:4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