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평등 주장 인플루언서
"남성 목젖도 돌출·민감"
"때에 따라 성적일 수 있어"
[서울=뉴시스]홍주석 인턴 기자 = 중국의 한 여성 인플루언서가 왜 여자들만 브래지어를 착용해 가슴을 가려야 하냐며 남자들도 목젖에 브래지어를 찰 필요가 있다고 주장해 화제다.
23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8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현지 인플루언서 주 먀오린이 남성의 목젖도 돌출돼 있고, 민감하며, 때에 따라 성적일 수 있다며 목젖 가리개 착용을 주장했다고 전했다.
주 먀오린은 그간 성평등을 촉구하는 영상을 여러 차례 올렸다.
그의 동영상은 여성의 관점에 무례한 남성의 행동을 패러디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딸을 낳아주지 않는 남자 친구를 혼내거나 길거리에서 낯선 남성을 놀리는 등 상황을 역설적으로 비판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런 그가 "여성이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브래지어를 착용한다면, 남성은 목젖을 보호하기 위해 가리개를 착용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나?"라며 착용을 권고한 것이다.
매체에 따르면 현지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서는 이미 목젖 가리개가 판매되고 있다.
가격은 5위안(약 988원)부터 20위안(약 4000원) 사이며 그 소재는 천, 양털, 가죽 등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돼지코 모양의 목젖 가리개는 한 온라인 상거래 사이트에서 이미 7000개가 넘게 팔렸다고 전하기도 했다.
주 먀오린의 발언이 담긴 영상은 중국 현지 누리꾼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돼 50만명이 넘는 누리꾼이 그를 팔로우했고, 여러 게시물이 백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기도 했다.
그의 주장을 두고 현지 누리꾼들은 "공감한다"는 의견과 "지나친 주장"이라는 의견으로 갈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