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재명, 오늘 중 김상욱과 만날 것"

기사등록 2025/05/16 09:00:03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5.15. xconfind@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5.05.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남정현 김경록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전북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가 김상욱 무소속 의원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조승래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오늘 아마 (이재명 후보가) 김상욱과 만나게 될 것 같다"며 "장소 문제에 대해서 익산인지 군산인지는 정확히 말하긴 그렇지만 오늘 중으로 만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공개적으로 만남을 가질 것이냐는 질문에는 "제가 알기로는 공개적으로 될 것 같다. 형식은 그때 보시면 알 것이다. 그 형식이 유세 차량 위에서 지지선언하는 방식일지 그건 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은 전날 "이 후보가 직접 전화해 민주당 입당을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다.

김 의원은 전날 언론 공지를 통해 "이재명 후보님께서 직접 전화해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주셨다"며 "민주당 입당을 제안해 주셨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거취에 대해 "저의 역할과 지역구의 의견, 그리고 무엇이 국익을 위한 것인지 권력 집중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어떻게 기능하게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있다"며 "취합하고 신중하게 생각해 가급적 다음 주를 넘기지 않고 입장을 말씀드리려 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민주 "이재명, 오늘 중 김상욱과 만날 것"

기사등록 2025/05/16 09:00: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