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재 빈소에 조문 행렬…李 대통령·최불암 근조화환

기사등록 2025/11/25 16:59:57

최종수정 2025/11/25 17:46:24

최현욱, 고인과 작품 인연 없음에도 빈소 찾기도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5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이순재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2025.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5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배우 이순재의 빈소가 마련돼 있다. 2025.11.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이재훈 신지아 인턴 기자 = '영원한 현역'으로 통하는 원로 배우 이순재(91)가 25일 별세한 가운데 고인의 빈소에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25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이순재 빈소가 차려지자마자 고인을 평소 존경해온 각계각층 인사들이 한달음에 달려왔다.

이날 오전 소셜 미디어에 추모 메시지도 남긴 오세훈 서울시장은 같은 날 오후 빈소를 찾아 "고인 생전에 절 많이 보살펴주셨고 신세를 많이 졌다"고 운을 뗐다.

"정말 온 국민이 존중했던 참된 연극인 국민 배우가 아니셨나 싶다. 연세가 드실수록 작품에 대한 열정도 점점 더 뜨거워지셨다"면서 "온 국민이 다 함께 진정한 국민 배우를 잘 보내드릴 수 있도록 명복을 빌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복 디자이너 박술녀도 조문을 와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박술녀는 조문 후 기자들과 만나 고인이 작년부터 많이 힘들어한 걸로 들었다며 "음식을 잘 드시지 않아 사모님께서 걱정을 많이 하셨다. 올해 초 상태가 많이 안 좋아졌다고 들었다"며 안타까워했다.

이순재에 대해서는 완벽주의자였다고 기억했다.

박술녀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려고 하셨다. 항상 남을 배려하셨다"면서 "많은 분들이 보통 한복을 입어도 버선을 신으라고 하면 귀찮아 하시는데 이순재 선생님은 버선을 신으라고 권해 드리면 말 없이 신으셨다. 정말 자애로운 분"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5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배우 이순재의 빈소에 동료 및 후배 배우들이 보낸 근조화환이 세워져 있다. 2025.11.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사진공동취재단 = 25일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배우 이순재의 빈소에 동료 및 후배 배우들이 보낸 근조화환이 세워져 있다. 2025.11.25. [email protected]
배우 최현욱은 이순재와 작품으로 인연을 맺지 못했음에도 고인의 영정에 인사를 하고 싶어서 빈소를 찾았다고 했다. 그는 "시상식 연극 무대 하시는 걸 영상으로 봤다. 한 번도 뵙지 못해 아쉽다. 하늘에서는 행복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와 함께 고인과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인연을 맺은 배우 줄리엔 강을 비롯 코미디언 최병서 등도 빈소를 찾았다. 일부 원로 배우는 슬픔을 참지 못해 기자들과 인터뷰하는 걸 정중하게 사양하기도 했다.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민석 국무총리 등 주요 정·관계 인사들이 근조화환을 보내 추모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최불암, 나문희 등 원로 배우들은 물론 장나라, 송승헌, 하정우, 안재욱, 신민아, 김우빈 등 후배들도 근조 화환을 보내 깊은 슬픔을 표했다. 이날 오후엔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 장관 등이 조문을 올 것으로 알려졌다.

KBS는 서울 여의도 KBS 본관 2층에 이순재를 추모할 수 있는 분향소를 설치했다. 이 공간은 일반 조문객도 방문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1956년 연극 '지평선 너머'로 연기활동을 시작한 이순재는 70년 동안 방송, 영화, 연극 등을 넘나들며 활약한 우리시대 대중문화 산증인으로 통한다.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 '목욕탕집 남자들' '허준', 시트콤 '거침 없이 하이킥!', 예능 '꽃보다 할배',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앙리할아버지와 나' 등에 출연했다. 이날 오전에 별세했다. 발인은 27일 오전 6시20분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순재 빈소에 조문 행렬…李 대통령·최불암 근조화환

기사등록 2025/11/25 16:59:57 최초수정 2025/11/25 17:46:24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