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현희, 尹 구속 전 최준용과 법원에 있었다…"태극기부대로 유명"

기사등록 2025/01/20 10:57:14

최종수정 2025/01/20 11:05:56

[서울=뉴시스] 배우 노현희(왼쪽). 최준용. (사진='나임화수야 최준용TV' 유튜브 캡처) 2024.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우 노현희(왼쪽). 최준용. (사진='나임화수야 최준용TV' 유튜브 캡처) 2024.0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서다희 인턴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헌정사 첫 현직 대통령 구속이라는 불명예를 안게 된 가운데, 윤 대통령 옹호 발언을 해온 배우 최준용이 윤 대통령 구속 전 법원 앞에서 영장기각을 촉구한 사실이 알려졌다.

최준용은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서울서부지법 앞에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나임화수야 최준용TV'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윤 대통령 영장기각을 주장했다.

최준용은 이날 윤 대통령의 다른 지지자들과 함께 "불법체포, 영장 기각"이라고 외쳤다.

최준용은 또한 지지자들에게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한) 차은경 판사 신변 보호 요청했다는 이야기가 있던데"라며 "기사 떴어? 확실한거야?"라고 물어보기도 했다.

특히 현장에서 윤 대통령을 지지하는 배우 노현희를 만나 인터뷰도 진행했다. 최준용은 그녀에 대해 "애국보수 노현희"라고 소개했다. 앞서 노현희는 최준용 등과 함께 윤 대통령 지지 집회에 참여하기도 했다.

노현희는 "저는 오늘 낮부터 하루종일 있다가 잠시 다른 곳에 있다가 다시 왔다. 목이 다 쉬었다"고 밝혔다. 최준용은 "현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때부터 태극기부대로 유명했던 친구"라고 부연했다.

노현희는 최준용에 대해 "용기 있는 애국자"라며 화답했다. 그녀는 윤 대통령를 지지하는 일부 젊은이들을 향해선 "2030들이 우리나라를 일으켜 세울 거다. 밝은 빛이 보인다"고 말했다.

이후 이들 주변에 윤 대통령의 다른 지지자가 "(구속이) 몇 시쯤 결정 나는 거냐"라고 묻자 최준용은 "모르겠다"고 답했다.

노현희는 "저희 오늘 여기서 밤새운다. 함께 기도해달라"고 강조했다. 이후 최준용은 배터리가 방전됐다며 라이브 방송을 종료했다.

최준용은 지난 1992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SBS TV 드라마 '야인시대' '아내의 유혹'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윤 대통령이 체포된 지난 15일 최준용이 웃고 떠들며 음식을 먹는 모습이 담긴 MBC TV 교양 예능물 '기분좋은날' 기존 방송분(지난해 11월11일)이 재방송돼 이 프로그램 게시판에 항의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앞서 서울서부지법 차은경 부장판사는 지난 18일 오후 2시부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전날 오전 2시50분께 내란 우두머리 및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혐의를 받는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울서부지법 측은 "피의자가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윤 대통령 지지자 수십 명이 서울서부지법에 난입했다. 경찰은 폭력 난동을 부린 윤 대통령 지지자 86명을 연행해 조사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노현희, 尹 구속 전 최준용과 법원에 있었다…"태극기부대로 유명"

기사등록 2025/01/20 10:57:14 최초수정 2025/01/20 11:05:56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