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학교폭력 의혹을 벗은 배우 심은우가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근황을 알렸다. (사진=유튜브 채널 '쉼, 은우' 화면 캡처) 2025.07.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7/05/NISI20250705_0001885319_web.jpg?rnd=20250705162249)
[서울=뉴시스] 학교폭력 의혹을 벗은 배우 심은우가 5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근황을 알렸다. (사진=유튜브 채널 '쉼, 은우' 화면 캡처) 2025.07.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학교폭력 의혹을 벗은 배우 심은우가 근황을 알렸다.
심은우는 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랜만에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됐다. 조금 떨리기도 하고 뭔가 이상한 마음이 든다"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 영상을 보면서 날 아는 사람도 있을 것 같고 어쩌면 모르는 이들이 더 많을 것 같다"며 자신을 배우이자 8년 차 요가강사라고 소개했다.
이어 "최근에는 배우 일이 좀 많이 없었다. 학폭 이슈로 햇수로 5년간 쉬었다"며 "최종적으로 학교폭력이 아니라는 결과를 긴 시간 동안 싸워내서 받게 됐다"고 밝혔다.
심은우는 "개인적으로는 조금 어려운 시간을 보냈지만, 한편으로는 진짜 쉼을 또 알게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며 "진짜 사랑 속에서 쉬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고 나 스스로도 많이 돌아보게 됐디"고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어려운 시기였지만 잘 견뎠고, 일상을 잘 지키려고 했고, 나를 정말 사랑해주고 지지해주고 도와준 사람들에 대해서 받은 만큼 돌려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 "활동을 쉬면서 그동안 오디션을 딱 한 번 밖에 못봤다"며 "오디션조차도 배우로서도 다시 여러분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오면 좋겠고,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이에게 쉼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심은우는 2021년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이며 활동을 중단했다. 당시 중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한 A씨는 심은우로 인해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심은우는 "사이가 좋지 않았던 것은 사실이나 폭력은 없었다"며 의혹을 반박했다. 하지만 논란이 커지자 "미성숙한 언행으로 상처를 줬다면 미안하다"고 사과하면서 학폭을 사실상 인정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이후 심은우는 2023년 "당시 사과문은 학폭 인정이 아닌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더불어 의혹을 제기한 A씨를 허위 사실 명예훼손으로 고소했지만, 경찰은 A씨에 대해 무혐의 결정을 내렸다.
이로 인해 심은우는 5년간 활동을 중단했고, 지난 3월 수사 과정에서 학폭 가해자가 아니라는 증거들을 제시, 수사 결과에도 명시되었다고 밝혔다.
2015년 영화 '두자매'로 데뷔한 심은우는 드라마 '원티드', '수상한 파트너', '검사내전', '부부의 세계', '아스달 연대기'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